지연된 쓰기 실패

지연된 쓰기 실패

http://blog.naver.com/gganisky/140008032147

아래의 내용은 마이크로 소프트 홈페이지에 게시된 XP에서 “지연된 쓰기 실패”에 관한
내용입니다.


Windows XP에서 파일을 관리하면 “지연된 쓰기 실패”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난다

현상
Windows XP에서 일반 파일 관리 작업을 하는 동안이거나 문서를 저장 또는 이동하면 “지연된 쓰기 실패”라는 오류 메시지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원인
다음 조건 중 하나라도 해당되면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디스크에 “디스크에 쓰기 캐시 사용” 기능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울트라 직접 메모리 액세스(UDMA) 하드 디스크 컨트롤러가 다음 방법 중 하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DMA 드라이브를 컨트롤러에 연결할 때 필요한 80배선 40핀 케이블 대신 40배선 커넥터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BIOS 설정이 더 빠른 UDMA 모드를 사용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결 방법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해당 UDMA 하드 디스크 컨트롤러가 80배선, 40핀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컴퓨터와 함께 제공된 설명서를 참조하거나 UDMA 하드 디스크 컨트롤러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테스트를 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다면 나머지 단계를 완료하지 않아도 됩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경고
BIOS 설정을 변경한 후 이 작업이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잘 알고 있지 않은 경우 BIOS 설정을 변경하지 마십시오.

더 빠른 UDMA 모드를 사용하도록 BIOS 설정가 구성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이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컴퓨터와 함께 제공된 설명서를 참조하거나 컴퓨터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테스트를 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다면 나머지 단계를 완료하지 않아도 됩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다음과 같이 “디스크에 쓰기 캐시 사용” 기능을 해제합니다.

참고
“디스크에 쓰기 캐시 사용” 기능을 해제하면 디스크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다음 절차를 완료한 후 시스템 성능을 모니터링하고자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탐색기에서 해당 하드 디스크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속성을 누릅니다.
하드웨어 탭을 누릅니다.
해당 하드 디스크를 누른 다음 속성을 누릅니다.
정책 탭을 누릅니다.
디스크에 쓰기 캐시 사용 확인란 선택을 취소한 다음 확인을 차례로 두 번 누릅니다.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각 하드 디스크에 대해 c-e단계를 반복합니다.

추가 정보
컴퓨터를 시작하면 BIOS가 CMOS(complementary metal-oxide semiconductor) 칩에 저장되어 있는 해당 시스템에 특정한 설정을 확인합니다. 이러한 설정은 필요할 때 수정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제품 관련 기술 전문가들과 온라인으로 정보를 교환하시려면 Microsoft 뉴스 그룹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본 문서의 정보는 다음의 제품에 적용됩니다.

Microsoft Windows XP Professional
Microsoft Windows XP Home Edition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