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판 삼성 갤럭시 노트 (Galaxy Note)에는 NFC가 없는것 같다..

## 갤럭시 노트 관련 글
* 해외판 삼성 갤럭시 노트에는 NFC가 없는것 같다.
* 해외판 삼성 갤럭시 노트 사용기 #1
* 해외판 삼성 갤럭시 노트 티맵 설치 및 사용기
* 해외판 삼성 갤럭시 노트 개통기



* 해외 출시된 갤럭시 노트에는 NFC가 없는것 같다..


일단 내가 구입한 갤럭시 노트는 폴란드에서 판매되는 제품이다. (다른 국가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확인을 못해봐서 모른다!!~~)


NFC가 있다면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에 “NFC 설정” 이라는 항목이 있어야 하지만 내 갤럭시 노트에는 그러한 메뉴가 없다.


–;..


뭐 사실 이전에 있던 갤럭시 S2에서 NFC를 지원하기는 했지만 지갑 근처에 놔두면 울어되는 어플들 –;… 때문에 귀찮기도 했었고 한번도 써먹어 본적이 없는 기능이라 상관은 없다.


NFC로 핸드폰끼리 데이터를 주고 받는다고 하는데 현재 블루투스로도 그 기능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으며 NFC가 활성화 되기까지 1-2년 이상이 걸릴것 같아 상관은 없다고 스스로 달래는 중이다.


국내에 출시되는 갤럭시 노트는 NFC가 있을까?
그래도 스냅드래곤의 APU + NFC 와 엑시노스 APU 둘중 뭐 고를래? 라고 물어보면 100번을 물어봐도 엑시노스를 선택할 것이다!!~~
LTE 와 3G는? LTE가 무제한 요금제가 생겨나지 않는한 이것도 100번을 물어봐도 3G다. 속도가 필요하면 WIFI에서 쓰면 되고 길거리에서 인터넷 써봐야 뭘 얼마나 쓴다고 돈더내고 LTE를 쓰겠는가? 길거리에서 쓰는 카톡, 마플, 인터넷 뉴스보기 등은 3G로 충분하다!






* NFC가 장착된 국내 핸드폰의 설정 메뉴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하지만 갤럭시 노트 해외판에는 해당 메뉴가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