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판 삼성 갤럭시 노트 (Galaxy Note) 개통기


## 갤럭시 노트 관련 글
* 해외판 삼성 갤럭시 노트에는 NFC가 없는것 같다.
* 해외판 삼성 갤럭시 노트 사용기 #1
* 해외판 삼성 갤럭시 노트 티맵 설치 및 사용기
* 해외판 삼성 갤럭시 노트 개통기


갤럭시 노트!! 냐… 갤럭시 넥서스!! 냐..
무척고민을 하던 도중 지난 홍콩에서 발표된 갤럭시 노트의 사용 동영상을 보고 갤럭시 노트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일단 S-Pen이라는 이 녀석에게 급 마음이… 움직였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LTE 모델로 발매가 될것이라는 이야기에 해외판으로 마음을 돌렸다.

왜냐하면 LTE 모델로 발표가 된다면 99%는 스냅드레곤 APU가 장착될 확율이 높은 상태에서 (LTE과 APU 원칩이 스냅드레곤 밖에 현재는 없다. 홍콩에서 발표할 당시 엑시노스 APU를 쓴다고 했지만 국내에서 LTE로 발표가 될 경우 삼성에서 굳이 LTE칩과 APU를 따로 장착할 가능성은 거의 없지 않겠는가..) LTE요금제도 마음에 들지 않았다.

그래서 해외판 갤럭시 노트를 찾던중 한 카페에서 공동구매를 했다.

이하 글에서는 모든 사이트 주소를 숨기지 않고 나열 할 것이다. 난 이 카페나 사이트와 아무련 관련이 없으며, 단지 내가 이와같은 경로를 통해 구입했다는 것만 밝히는 것이다.
아래 카페나 사이트에서 저처럼 구입했다가 혹시 불편한 상황을 맞이하더라도 난 책임지지 않는다.

네이버 익스펜시스(http://cafe.naver.com/expansyskr)라는 카페였는데 홍콩에서 물건을 수입(확보)하여 국내로 판매하는 곳 같았다.

일단 공동구매 시작은 10월 31일 (월요일) 시작하였으며 별로의 익스펜시스 쇼핑몰 (http://www.expansys-kr.com/samsung-galaxy-note-unlocked-16gb-promotion-225177/) 에서 구입했다.

한화 866,110원에 한국 Fedex 배송료 20,500원을 더해 결제 금액은 886,610원이였고, 실제 카드 결제금액은 806.16 (US $)였다. 난 국민 비자 카드로 결제 했는데 차후 실 결제 금액을 보니 수수료까지 포함하여 917,329원이였다.

자 이제 발송되어 도착할때까지 기다리면 되는데, 나는 현재 SKT와 KT회선 각각 하나씩 이용하고 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KT의 고객응대에 몇번 당해서 KT를 SKT로 돌리고 싶어 이리저리 알아봤는데,

일단 KT에서 쓰던 회선을 SKT로 그냥 무약정 번호이동을 할경우, 다음과 같았다.
현재 KT에서 쓰고 있는 기기의 할부금이 남아 있다면, KT의 회선이 없어지는 것이 되므로 할부금 할인 없이 매달 꼬박꼬박 내거나 할인없이 일시불로 내고 번호이동 하는 방법.
이 경우 SKT에서 스마트폰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54 요금제일 경우 스마트폰 할인(더블할인?)으로 인하여 11,000원 할인 받아 43,000원(VAT별도)의 요금이 청구 된다. (가입비, 유심구입비 추가)
기기 약정으로 인한 추가할인은 받을 수 없다. 왜냐하면 기기를 구입한 것이 아니기때문에..

따라서 할부 원금이 낮은 스마트폰을 하나 구입하여 개통 후 스마트폰은 팔고 쓰면 더 이익인지 알아 봤다.

여러 카페를 돌아다녀보니 넥서스S와  아트릭스가 괜찮았다. 일단 아트릭스의 경우
2년 약정 조건하에 54 요금제 사용시 매달 41,350원(VAT포함, 할부이자 5.9%별도)가 청구되었다. 할부이자를 포함해서 월 42,000원대면 되는것이다. 아트릭스는 미사용제품으로 유심기변으로 중고시장에 팔면 약 35만원 정도의 돈도 추가로 생긴다.
일단 월 요금이 기기없이 가입하는 것보다 저렴하다. 그리고 유심구입비와 가입비도 대납해주므로 추가 금액이 들어가지 않는다.) 다만 2년 약정만 잡히는 것 말고는 여러모로 유리했다.

(공동구매 : http://cafe.naver.com/bjphone/1897214 )

그래서 11월 1일 화요일에 아트릭스 번호이동을 했다.

11월 1일 화요일 오후 Fedex에서 연락이 왔다. 내일 화물이 도착할 예정이며, 통관을 위해 인적사항을 메일로 보내달라고 요청했으며, 관세는 100만원 미만이라 없고 부가세 10%를 내라고 했다. 그래서 2일 오전 86,610원의 부가세를 냈다.

11월 2일 오전에 부가세를 납부하였다.

11월 3일 목요일 아트릭스와 갤럭시 노트가 도착하였다. 일단 아트릭스를 개통하기위해 개봉(조심스럽게… 왜냐하면 다시 팔아야 하므로..)하고 유심을 넣어 개통을 시켰다.  갤럭시 노트에 해당 유심을 넣어봤으나 역시 인식하지 못했다. 그래서 갤럭시 노트에는 데이터쉐어링 (SKT) 유심을 넣었더니 통화는 되지 않아지만 데이터는 사용할 수있었다. SKT 데이텨 쉐어링은 IMEI (기기 고유번호)의 관계없이 사용 가능해서 되는것 같았지만^^,,  일단 시간이 늦어 금요일 오전에 가서 기기 등록을 해 개통하기로 했다.
그리고 기기등록을 위해 방송통신 위원회에 방송통신기기 등록 신청을 했다.

해외폰 방송통신 기기 등록 방법 : http://cafe.naver.com/expansyskr/64
방송통신 위원회 홈페이지 : http://www.ekcc.go.kr

기기 일련번호가 필요하므로 미리 신청할 수 없었으며, 기기가 도착한 후 신청했다.신청에 소요된 시간은 대략 5분 정도. 공인인증서가 필요했으며, 인증완료까지는 15분 정도 걸린것 같다. 15분 정도 지나니 인증서를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었다.

11월 4일 금요일 오전에 갤럭시 노트를 들고 지점을 방문하여 기기등록을 신청하고 (소요시간 10분 정도) 아트릭스로 구입한 유심을 넣어 갤럭시 노트로 확정기변까지 했다.

그리고 아트릭스는 35만원에 다른 사람에게 입양되어 갔다. 번호이동 전에 사용했던 아이폰을 이전에 쓰던 SKT 회선으로 바꾸고 SKT에서 쓰던 갤럭시 S2도 중고로 55만원에 입양 시켰다.
따라서 나는 기기 두대를 팔아 90만원 정도를 만들어 갤럭시 노트를 구입하면서 사용했던  1,003,939원에 보탤수 있어 큰돈없이 갤럭시 노트로 기변 할 수 있었다. 물론 통신 요금도 54요금제로 월 43,000원대 요금으 나오는 것으로 하여 2년 약정으로 개통할 수 있었다.


이 글은 제가 구입한 방법입니다. 이 방법이 좋다 나쁘다, 옳다 그르다, 합법이다 불법이다를 떠나서 다만 제가 구입한 방법을 이야기 했을 뿐입니다. 그러나 분명 편법은 편법이겠지요.

이 글과 같이 구입하시다가 잘 안되시거나 하셔도 저는 책임이 일체 없음을 밝혀 드립니다.


* 자주 있는 질문중..

Q. 기변은 3개월 후에 가능하다던데요?
맞습니다. 유심기변은 바로 가능하지만, 확정기변(전산기변)은 3개월 후에 가능합니다. 저도 아트릭스를 중고시장에 판매할 때 3개월 후에 확정기변 해드리겠다고 하고 판매했습니다.
유심기변을 하셔도 상대방이 사용하는데 아무런 지장은 없습니다. 단지 전산에 확정기변이 되지 않았다는 차이가 있고요.
확실한 답변은 해당 통신사 상담원에게 물어보는것이 확실할 것 같습니다. 상황마다 다를수 있어서…

해외판 삼성 갤럭시 노트 (Galaxy Note) 개통기”의 9개의 생각

  1. 궁금한게 있는데요.
    아트릭스 구매하셨다가
    다시 재판매하려면 공기계로 만들고 판매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공기계로 만드려면 SKT(통신사)에 기기값을 다 지불한 이후에 해야 하는거 아니었나요?
    제가 이 쪽 부분은 잘 몰라서요.
    아.. 갤 노트 저도 그런 방법 있으면 하고 싶네요 ^^
    어떤 방법인지..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ㅋ
    댓글로 모자르시다면.. sjgleam@naver.com 으로 부탁드립니다~~

    1. 판매할때 유심기변용이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기기값 다 지불하고 파는거면 좋지만 그렇지 못할때는 판매할때 구매자에게 이야기 하고 유심기변용이라고 말씀드리면 되죠^^..

  2. 구매하신 방법에 관심이 가네요…

    아직 구매하려고 하는건 아니지만

    혹여나 해서 여쭤보고싶은게 있습니다.

    해외폰 구매해도 기존 국내폰과 마찬가지로 kies통해서

    백업이나 os업뎃이 가능하겠죠??

    1. kies를 통한 백업과 동기화, 복원은 되더군요,
      OS업뎃은 눌러보니 최신 펌웨어라고 뜨는데.
      인식은 하는거 보니 될것 같습니다.

  3. 마지막 질문에서 확정기변 3개월 제한은 아트릭스를 개통한 판매대리점에서 리베이트를 받는데 만약 개통회선이 3개월내에 확정기변하면 통신사에서 받는 리베이트회수가 되므로 제한이라고 말하는거고 통신사는 그냥 확정기변해주고 회수하면 되기때문에 별말없이 해줍니다.(상담사별로 대리점 배려해서 튕길수는 있습니다) 이 경우는 아트릭스 개통후 바로 갤노트로 확정기변한거기때문에 대리점에 페널티가 가지만 본인한테는 별 지장 없을겁니다. 물론 판매자가 전화해서 뭐라고 할수는 있고 거의 없는 경우지만 최악은 개통후 2주일 이내에는 대리점에서 할부원금 조정가능해서 자칫 아트릭스 할부원금이 출고가로 조정될수는 있는데 이러면 골치아파집니다.

    1. 맞는 말씀이십니다.
      대리점에서 14일 이내라 할지라도 개통자의 동의 없이 할부원금을 조절할 경우 문제가 심각해질 수 있겠지요.
      자잘못을 떠나서 서로 약속 이행을 하지 않은 경우가 되기 때문이지만..
      …. 3개월후 확정기변 하는것이 서로를 위해 좋아보입니다;;..

  4. 아트릭스를 산 후에 바로 갤럭시노트에 유심을 꼿아서 쓸경우
    괜찮나요? 바로 노트로 사용이 가능한건가요?

    설마 아트릭스 기기금 다 내라고 날라오는건 아닌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