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페이지 이동 할 때마다 계속 깜박거릴 때..

그림이나 애니메이션이 다소 많은 용량의 파워포인트작업을 하시다보면, 파워포인트 편집화면이 계속 깜박거리면서 계속적으로 로딩되는 듯한 현상을 경험하실 때가 있을겁니다.

이런 경우를 격으신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정말 짜증납니다.

이 현상을 해결하기위해 여기저기 뒤져보고 찾아보았습니다.
카페지기로서의 책임감을 가지고…

결국 Microsoft에까지 문의한 끝에 그 근본적인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
(저 장하져?ㅋㅋㅋ)


■ 해결방법1-맞춤법검사 항목해제
[도구]-[옵션] 항목에서 ‘입력할때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항목을 해제합니다.
(아마도 맞춤법 검사 항목에서 무슨 작업을 부지런히 하는 것 같네요.^^;;;;)

■ 해결방법2-그림 해상도조정
그림의 해상도가 무쟈게 클 경우에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PowerpointXP의 경우 ‘그림압축’기능을 사용하셔서 압축을 하시거나, 그림압축기능이 없는 2000버전이하의 경우에는 삽입한 그림의 해상도를 화면에 맞추어 삽입해주시는 원초적인 방법(?)을 사용하실 수 밖에 없겠네요.

이 내용은 파워포인트문서를 인쇄를 하지 않으시려면 (인쇄한다하더라도..)데이터 용량을줄이고 버벅거리는 현상을 막기위해서는 거의 필수적 사항입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되시는 경우는 대부분 제작하신 파워포인트의 파일과 시스템의 설정상태와 관련이 있습니다.

시스템을 안전모드로 부팅(시스템 재시작하셔서 F8키를 계속 누름)해서, 해당파일을 열었을때 깜박거림 현상이 없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이 될 거예요.

■ 해결방법3-Update

시스템의 드라이버 문제일 가능성이 있으니 그래픽카드나, 기타 드라이버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Microsoft홈페이지에서 Office업데이트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 해결방법4-Msconfig조정

이 방법은 MS에 문의하여 알아낸 것입니다.
위의 3가지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된다면, 거의 시스템에 세팅된 프로그램과의 충돌 때문입니다.
시작프로그램에서 충돌하는 프로그램을 찾아 내리게되면, 정상적으로 동작하게 됩니다. 해결방법은 다음을 참고하세요.^^

▷ Windows 2000의 경우
첨부한 파일(본 문서 우측상단 파일)을 winnt/system32 폴더안에 붙여 넣기합니다.
시작/실행/msconfig라고 입력후 확인을 누르면 ‘시스템구성유틸리티’창이 뜹니다.
‘일반’탭에서 ‘선택모드’를 선택후 시작항목로드만 선택해제한후 적용을 누르고 확인을 누른후 시스템 재부팅한후 확인합니다.

▷ Windows 98/XP의 경우
시작/실행/msconfig라고 입력후 확인을 누르면 ‘시스템구성유틸리티창’이 뜹니다.
‘일반’탭에서 ‘선택모드’를 선택후 시작항목로드만 선택해제한후 적용을 누르고 확인을 누른후 시스템 재부팅한후 확인합니다.

■ 해결방법5-하드웨어가속기능조정

이 방법은 최근에 알아낸 것으로 위의 모든방법으로도 안될경우, 거의 100%에 가까운 성공률을 자랑하는 방법입니다.
화면의 깜박거림 현상은 Direct Draw와, Direct3D가속기능과 어느 정도 관련이 있습니다.
아마도 시스템에서 무슨 작업을 계속 하는 것 같더군요.

제어판의 디스플레이 등록정보로 들어가시면, 해상도를 부분 오른쪽에 “고급”이라는 단추가 있는데, 그걸 누르고 들어가시면, ‘문제해결’ 탭에 하드웨어가속을 조절하는 ‘바’가 있습니다.
이 바를 왼쪽으로 조절하셔서, DirectX가속기능을 사용하지 않는곳까지 왼쪽으로 이동시키세요.
이렇게 하신후, 확인을 누르고 나오면 화면의 깜박거림은 더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 방법 사용시 주의사항

하지만 이것은 깜박거림현상을 막기위한 임시방편이라는 것과,
기본적으로는 가속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는것은 알고 계셔야 하며, 이렇게 설정하셨을때, DirectX가속기능을 사용하는 인터넷 게임 등의 작동이 되지 않으므로,  파워포인트 작업이 끝난후에는 다시 원상태로 복구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