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11/30 22:17
Filed Under Programming/C#

DNS server, DNS service  

C#에서 "내 문서"의 경로는

Environment.SpecialFolder 열거형을 사용하여
Environment.GetFolderPath() 메소드로 구하면 됩니다.

Console.WriteLine("GetFolderPath:{0}",Environment.GetFolderPath(Environment.SpecialFolder.MyDocuments));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MSDN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Windows에서의 환경변수는 아래와 같은 문자열을 사용합니다.

  • %HomeDrive% - 로그인한 계정의 정보가 들어있는 드라이브
  • %HomePath% - 로그인한 계정의 폴더
  • %SystemDrive% - 윈도우가 부팅된 드라이브
  • %SystemRoot% - 부팅된 운영체제가 들어있는 폴더
  • %ProgramFiles% - 기본 프로그램 설치 폴더
  • %TEMP%, %TMP% - 임시 파일이 저장되는 폴더
  • %ComSpec% - 기본 명령 프롬프트 프로그램
  • %USERDOMAIN% - 로그인한 시스템의 도메인 명
  • %USERNAME% - 로그인한 계정 이름
  • %USERPROFILE% - 로그인한 유저의 프로필이 들어있는 폴더명
  • %ALLUSERPROFILE% - 모든 사용자 프로필이 저장된 폴더
  • %APPDATA% - 설치된 프로그램의 필요 데이터가 저장된 폴더
  • %LOGONSERVER% - 로그인한 계정이 접속한 서버명
  • %Path% - 실행 참조용 폴더 지정 목록
  • %PathEXT% - 참조용 폴더에서 검색한 파일들의 확장자 목록

참고 : 네이버지식

2011/11/30 22:17 2011/11/30 22:17

Posted on 2011/11/29 13:11
Filed Under Windows/최적화 및 팁

DNS server, DNS service  

원문 : http://blog.daum.net/rhfo10004/6039966

익스플로러9! 새로운 모습으로 업그레이드 되고 그래픽 카드를 이용해서 속도도 빨라진 버전이죠.

익스플로러9를 실행하고 있는 화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나 익스플로러9를 깔고 나서 검색좀할려고 글씨를 쓰는 순간 버벅거리는 모습을 보신적이 있을겁니다...

그걸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1.오른쪽 구석에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신다음 인터넷 옵션(O)를 클릭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2.인터넷 옵션 창이 떴으면 고급 탭을 누르신다음 GPU 렌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 박스에다가 체크표시를 하신 뒤 적용을 누르시고 확인을 눌러서 창을 닫으신다음 익스플로러를 완전히 종료해 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3.다시 익스플로러를 시작하고 나면 글자칠때 버벅거리는 증상이 없어져 있을겁니다.


아직 익스플로러9랑 홈페이지랑 호환성 문제가 있어서 그러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얼릉 이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2011/11/29 13:11 2011/11/29 13:11

Posted on 2011/11/28 09:42
Filed Under Linux/장애처리

DNS server, DNS service  


PHP 설치시 다음과 같은 오류 발생시.. 해결방법



/usr/bin/ld: cannot find -lltdl
collect2: ld returned 1 exit status
make: *** [libphp5.la] Error 1

#1 첫번 째 해결 방법

yum install libtool-ltdl-devel

이후 다시
make all


위와 같은 명령어를 실행해 libtool-ltdl-devel 를 설치 했음에도 오류가 발생된다면,

#2 두번 째 해결 방법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 시에는 아래와 같이 파일을 수정하도록 합니다.


$ vi ext/standard/dl.c


수정 전
23
24

#include "php.h"
#include "dl.h"


아래와 같이 #define HAVE_LIBDL 1 항목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수정 후

23
24
25
26

#define HAVE_LIBDL 1

#include "php.h"
#include "dl.h"


이후 다시

make all

을 실행하여 컴파일 하니.. 정상적으로 컴파일 된다.

2011/11/28 09:42 2011/11/28 09:42

Posted on 2011/11/22 12:45
Filed Under Linux/장애처리

DNS server, DNS service  

CentOS 5.6 에서 CMake 로 MySQL 설치시 오류가 날 경우 해결 방법


-- The CXX compiler identification is unknown
CMake Error: your CXX compiler: "CMAKE_CXX_COMPILER-NOTFOUND" was not found.   Please set CMAKE_CXX_COMPILER to a valid compiler path or name.
-- MySQL 5.5.17
-- Configuring incomplete, errors occurred!

CMake 설치시 일부 패키지가 없어서 오류가 날 경우 다음의 패키지를 yum 으로 설치하면 된다.

No package libsdl-dev available.  => SDL-devel
No package libesd0-dev available. => esound-devel
No package libwxgtk2.6-dev available. => wxGTK-devel
No package build-essential available.  
=> yum groupinstall "Development Tools" "Development Libraries"
build-essential =>  yum install gcc 로도할수 있다.
2011/11/22 12:45 2011/11/22 12:45

Posted on 2011/11/06 18:36
Filed Under Mobile/Android

DNS server, DNS service  


## 갤럭시 노트 관련 글
* 해외판 삼성 갤럭시 노트에는 NFC가 없는것 같다.
* 해외판 삼성 갤럭시 노트 사용기 #1
* 해외판 삼성 갤럭시 노트 티맵 설치 및 사용기
* 해외판 삼성 갤럭시 노트 개통기



* 해외 출시된 갤럭시 노트에는 NFC가 없는것 같다..


일단 내가 구입한 갤럭시 노트는 폴란드에서 판매되는 제품이다. (다른 국가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확인을 못해봐서 모른다!!~~)


NFC가 있다면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에 "NFC 설정" 이라는 항목이 있어야 하지만 내 갤럭시 노트에는 그러한 메뉴가 없다.


--;..


뭐 사실 이전에 있던 갤럭시 S2에서 NFC를 지원하기는 했지만 지갑 근처에 놔두면 울어되는 어플들 --;... 때문에 귀찮기도 했었고 한번도 써먹어 본적이 없는 기능이라 상관은 없다.


NFC로 핸드폰끼리 데이터를 주고 받는다고 하는데 현재 블루투스로도 그 기능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으며 NFC가 활성화 되기까지 1-2년 이상이 걸릴것 같아 상관은 없다고 스스로 달래는 중이다.


국내에 출시되는 갤럭시 노트는 NFC가 있을까?
그래도 스냅드래곤의 APU + NFC 와 엑시노스 APU 둘중 뭐 고를래? 라고 물어보면 100번을 물어봐도 엑시노스를 선택할 것이다!!~~
LTE 와 3G는? LTE가 무제한 요금제가 생겨나지 않는한 이것도 100번을 물어봐도 3G다. 속도가 필요하면 WIFI에서 쓰면 되고 길거리에서 인터넷 써봐야 뭘 얼마나 쓴다고 돈더내고 LTE를 쓰겠는가? 길거리에서 쓰는 카톡, 마플, 인터넷 뉴스보기 등은 3G로 충분하다!






* NFC가 장착된 국내 핸드폰의 설정 메뉴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하지만 갤럭시 노트 해외판에는 해당 메뉴가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1/11/06 18:36 2011/11/06 18:36

Posted on 2011/11/06 18:12
Filed Under Mobile/Android

DNS server, DNS service  



## 갤럭시 노트 관련 글
* 해외판 삼성 갤럭시 노트에는 NFC가 없는것 같다.
* 해외판 삼성 갤럭시 노트 사용기 #1
* 해외판 삼성 갤럭시 노트 티맵 설치 및 사용기
* 해외판 삼성 갤럭시 노트 개통기



2010년 10월 18일 생산된 폴란드에서 구입한 갤럭시 노트 사용기 #1

* 외형 (앞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뒷면은 갤럭시S2랑 재질이 같은것 같다. 테러리 커버를 여는 방법도 오른쪽 상단 작은 틈에 손톰을 끼워 여는 방식도 동일하다. 상당히 뻑뻑해서 그냥 분리되는 일은 없겠으나, 열다가 손톱 나갈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크기 비교

아이폰4와 크기를 비교하니.. 5.2인치가 크긴 크다 --;...
일단 그립감은 좋은것 같으나, 크기가 커서 한손으로 조작하다가 옆사람이 지나가다 살짝 건들이면 떨어질 수도 있을 것 같다. 일단 한손으로 조작하기에는 부담스런 크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께는 아이폰 4와 비슷하다. 일단 무척 얇다. 그리고 갤럭시S나 길럭시S2 처럼 오리궁댕이가 없다. 뒷면이 그냥 매끄럽다^^. 이건 상당히 마음에 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해외판 어플..

역시 해외판이라 그런지 해외 통신아 어플들이 있다 --;. 우리나라에서도 SKT에서 개통안 삼성 폰들이 특히 갤럭시 S2는 5페이지나 될 정도의 어플들로 가득차있다. 과연 여기서 몇개나 쓰는지 모르겠지만..

나도 뭔지 모르는 어플들이라 폴더를 만들어 넣어버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MMS 송수신에 대해..

갤럭시 노트에 SKT 유심을 연결하고 APN을 확인하니 SKT LET용으로 잡는것 같아 SKT 3G APN을 추가 했다.

추가 방법  : SKT Tworld 홈페이지 ( http://www.tworld.co.kr/normal.do?serviceId=S_ETC_0022&viewId=V_CMN_0005&serNum=16425&svcType=A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와 같이 셋팅하고 선택하니 MMS 송수신에 문제가 없었다. 데이터(인터넷)접속도 물론 가능했다.

(MMS 테스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 S-Pen의 몇몇 기능들..



문자보낼때 S-Pen으로 문자 인식이 된다 --;...
예전 PDA에서 문자인식할때와는 비교도 되지 않는 수준이다. 예전에는 또박 또박 써야 했지만.. 저렇게 날림으로 서도 문자인식이 잘된다. 요거 은근히 편하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고해상도로 인한 기존 어플의 호환성.


일부 어플의 레이아웃이 아래처럼 깨지는 경우가 있다. 이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넘어가면서 해결될 문제고, 심하게 깨지지 않아 사용하는게 문제는 없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나머지 사용기는 다음에 올려야겠다 --;... 급 피곤하다..
2011/11/06 18:12 2011/11/06 18:12

Posted on 2011/11/06 17:49
Filed Under Mobile/Android

DNS server, DNS service  


## 갤럭시 노트 관련 글
* 해외판 삼성 갤럭시 노트에는 NFC가 없는것 같다.
* 해외판 삼성 갤럭시 노트 사용기 #1
* 해외판 삼성 갤럭시 노트 티맵 설치 및 사용기
* 해외판 삼성 갤럭시 노트 개통기

해외판 갤럭시 노트를 사용하면서 궁굼했던 점에 대해 테스트 하고 글을 남깁니다.
제 갤럭시 노트는 2010년 10월 18일 생산되었으며, 폴란드에서 판매된 것입니다.

* TMap 사용 여부

답변 : 가능합니다.

우선 TMap 홈페이지에서 갤럭시노트와 해상도가 동일(유사)한 갤럭시 탭 10.1 버젼의 TMap을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TMap 홈페이지 : http://tmap.tworld.co.kr
갤럭시 탭 10.1 용 TMap 다운로드 : http://tmap.tworld.co.kr/tmap2/common/include/jsp/mapdown_pop_p2.jsp?seq=1960&map_seq=106

사용시 문제점.
일단 동작은 정상적으로 합니다. 그러나 종종 티맵을 실행할 때 3G 모드임에도 3G 환경에서 실행하라고 메시지 뜨고 실행이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때는 3G를 사용안함 했다가 사용함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제 생각에는 갤럭시 탭의 허니콤 운영체제용으로 만들어진 티맵이 진져브레드(갤럭시 노트 2.3.5)에서 동작하기 때문에 조금 맞지 않아 생기는 문제점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1/11/06 17:49 2011/11/06 17:49

Posted on 2011/11/06 17:40
Filed Under Mobile/Android

DNS server, DNS service  


## 갤럭시 노트 관련 글
* 해외판 삼성 갤럭시 노트에는 NFC가 없는것 같다.
* 해외판 삼성 갤럭시 노트 사용기 #1
* 해외판 삼성 갤럭시 노트 티맵 설치 및 사용기
* 해외판 삼성 갤럭시 노트 개통기



갤럭시 노트!! 냐... 갤럭시 넥서스!! 냐..
무척고민을 하던 도중 지난 홍콩에서 발표된 갤럭시 노트의 사용 동영상을 보고 갤럭시 노트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일단 S-Pen이라는 이 녀석에게 급 마음이... 움직였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LTE 모델로 발매가 될것이라는 이야기에 해외판으로 마음을 돌렸다.

왜냐하면 LTE 모델로 발표가 된다면 99%는 스냅드레곤 APU가 장착될 확율이 높은 상태에서 (LTE과 APU 원칩이 스냅드레곤 밖에 현재는 없다. 홍콩에서 발표할 당시 엑시노스 APU를 쓴다고 했지만 국내에서 LTE로 발표가 될 경우 삼성에서 굳이 LTE칩과 APU를 따로 장착할 가능성은 거의 없지 않겠는가..) LTE요금제도 마음에 들지 않았다.

그래서 해외판 갤럭시 노트를 찾던중 한 카페에서 공동구매를 했다.

이하 글에서는 모든 사이트 주소를 숨기지 않고 나열 할 것이다. 난 이 카페나 사이트와 아무련 관련이 없으며, 단지 내가 이와같은 경로를 통해 구입했다는 것만 밝히는 것이다.
아래 카페나 사이트에서 저처럼 구입했다가 혹시 불편한 상황을 맞이하더라도 난 책임지지 않는다.

네이버 익스펜시스(http://cafe.naver.com/expansyskr)라는 카페였는데 홍콩에서 물건을 수입(확보)하여 국내로 판매하는 곳 같았다.

일단 공동구매 시작은 10월 31일 (월요일) 시작하였으며 별로의 익스펜시스 쇼핑몰 (http://www.expansys-kr.com/samsung-galaxy-note-unlocked-16gb-promotion-225177/) 에서 구입했다.

한화 866,110원에 한국 Fedex 배송료 20,500원을 더해 결제 금액은 886,610원이였고, 실제 카드 결제금액은 806.16 (US $)였다. 난 국민 비자 카드로 결제 했는데 차후 실 결제 금액을 보니 수수료까지 포함하여 917,329원이였다.

자 이제 발송되어 도착할때까지 기다리면 되는데, 나는 현재 SKT와 KT회선 각각 하나씩 이용하고 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KT의 고객응대에 몇번 당해서 KT를 SKT로 돌리고 싶어 이리저리 알아봤는데,

일단 KT에서 쓰던 회선을 SKT로 그냥 무약정 번호이동을 할경우, 다음과 같았다.
현재 KT에서 쓰고 있는 기기의 할부금이 남아 있다면, KT의 회선이 없어지는 것이 되므로 할부금 할인 없이 매달 꼬박꼬박 내거나 할인없이 일시불로 내고 번호이동 하는 방법.
이 경우 SKT에서 스마트폰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54 요금제일 경우 스마트폰 할인(더블할인?)으로 인하여 11,000원 할인 받아 43,000원(VAT별도)의 요금이 청구 된다. (가입비, 유심구입비 추가)
기기 약정으로 인한 추가할인은 받을 수 없다. 왜냐하면 기기를 구입한 것이 아니기때문에..

따라서 할부 원금이 낮은 스마트폰을 하나 구입하여 개통 후 스마트폰은 팔고 쓰면 더 이익인지 알아 봤다.

여러 카페를 돌아다녀보니 넥서스S와  아트릭스가 괜찮았다. 일단 아트릭스의 경우
2년 약정 조건하에 54 요금제 사용시 매달 41,350원(VAT포함, 할부이자 5.9%별도)가 청구되었다. 할부이자를 포함해서 월 42,000원대면 되는것이다. 아트릭스는 미사용제품으로 유심기변으로 중고시장에 팔면 약 35만원 정도의 돈도 추가로 생긴다.
일단 월 요금이 기기없이 가입하는 것보다 저렴하다. 그리고 유심구입비와 가입비도 대납해주므로 추가 금액이 들어가지 않는다.) 다만 2년 약정만 잡히는 것 말고는 여러모로 유리했다.

(공동구매 : http://cafe.naver.com/bjphone/1897214 )

그래서 11월 1일 화요일에 아트릭스 번호이동을 했다.

11월 1일 화요일 오후 Fedex에서 연락이 왔다. 내일 화물이 도착할 예정이며, 통관을 위해 인적사항을 메일로 보내달라고 요청했으며, 관세는 100만원 미만이라 없고 부가세 10%를 내라고 했다. 그래서 2일 오전 86,610원의 부가세를 냈다.

11월 2일 오전에 부가세를 납부하였다.

11월 3일 목요일 아트릭스와 갤럭시 노트가 도착하였다. 일단 아트릭스를 개통하기위해 개봉(조심스럽게... 왜냐하면 다시 팔아야 하므로..)하고 유심을 넣어 개통을 시켰다.  갤럭시 노트에 해당 유심을 넣어봤으나 역시 인식하지 못했다. 그래서 갤럭시 노트에는 데이터쉐어링 (SKT) 유심을 넣었더니 통화는 되지 않아지만 데이터는 사용할 수있었다. SKT 데이텨 쉐어링은 IMEI (기기 고유번호)의 관계없이 사용 가능해서 되는것 같았지만^^,,  일단 시간이 늦어 금요일 오전에 가서 기기 등록을 해 개통하기로 했다.
그리고 기기등록을 위해 방송통신 위원회에 방송통신기기 등록 신청을 했다.

해외폰 방송통신 기기 등록 방법 : http://cafe.naver.com/expansyskr/64
방송통신 위원회 홈페이지 : http://www.ekcc.go.kr

기기 일련번호가 필요하므로 미리 신청할 수 없었으며, 기기가 도착한 후 신청했다.신청에 소요된 시간은 대략 5분 정도. 공인인증서가 필요했으며, 인증완료까지는 15분 정도 걸린것 같다. 15분 정도 지나니 인증서를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었다.

11월 4일 금요일 오전에 갤럭시 노트를 들고 지점을 방문하여 기기등록을 신청하고 (소요시간 10분 정도) 아트릭스로 구입한 유심을 넣어 갤럭시 노트로 확정기변까지 했다.

그리고 아트릭스는 35만원에 다른 사람에게 입양되어 갔다. 번호이동 전에 사용했던 아이폰을 이전에 쓰던 SKT 회선으로 바꾸고 SKT에서 쓰던 갤럭시 S2도 중고로 55만원에 입양 시켰다.
따라서 나는 기기 두대를 팔아 90만원 정도를 만들어 갤럭시 노트를 구입하면서 사용했던  1,003,939원에 보탤수 있어 큰돈없이 갤럭시 노트로 기변 할 수 있었다. 물론 통신 요금도 54요금제로 월 43,000원대 요금으 나오는 것으로 하여 2년 약정으로 개통할 수 있었다.



이 글은 제가 구입한 방법입니다. 이 방법이 좋다 나쁘다, 옳다 그르다, 합법이다 불법이다를 떠나서 다만 제가 구입한 방법을 이야기 했을 뿐입니다. 그러나 분명 편법은 편법이겠지요.

이 글과 같이 구입하시다가 잘 안되시거나 하셔도 저는 책임이 일체 없음을 밝혀 드립니다.


* 자주 있는 질문중..

Q. 기변은 3개월 후에 가능하다던데요?
맞습니다. 유심기변은 바로 가능하지만, 확정기변(전산기변)은 3개월 후에 가능합니다. 저도 아트릭스를 중고시장에 판매할 때 3개월 후에 확정기변 해드리겠다고 하고 판매했습니다.
유심기변을 하셔도 상대방이 사용하는데 아무런 지장은 없습니다. 단지 전산에 확정기변이 되지 않았다는 차이가 있고요.
확실한 답변은 해당 통신사 상담원에게 물어보는것이 확실할 것 같습니다. 상황마다 다를수 있어서...
2011/11/06 17:40 2011/11/06 17:40

Posted on 2011/10/20 11:54
Filed Under Linux/설정방법

DNS server, DNS service  


참고 : http://heewon0117.blog.me/120123652471
추가하고자 하는 모듈 대부분은 php 소스에 있으므로 처음 PHP 설치시 모듈을 추가하지 않았다면 다음의 방법으로 추가할 수 있다. (php 재설치 없이)

EX) curl 모듈을 기존 php에 추가하는 방법

Ex . 모듈 설치(curl)
cd php소스 디렉토리/ext/curl  
/usr/local/php/bin/phpize
./configure --with-php-config=/usr/local/php/bin/php-config --with-curl=/usr/local/curl
make
make install
------------------------------------------------------------------------------------------
을 하면 대충 Installing shared extensions: /usr/local/php/lib/php/extensions/no-debug-non-zts-20050922/
curl.so 이 생긴다
------------------------------------------------------------------------------------------
cd /usr/local/php/lib/php/extensions/no-debug-non-zts-20050922/
cp curl.so /usr/local/apache/modules/

vi /usr/local/php/lib/php.ini
------------------------------------------------
;extension_dir = "./"
extension_dir = "/usr/local/apache/modules"

;;;;;;;;;;;;;;;;;;;;;;
; Dynamic Extensions ;
;;;;;;;;;;;;;;;;;;;;;;
extension=curl.so

2011/10/20 11:54 2011/10/20 11:54

Posted on 2011/10/18 20:30
Filed Under Programming/XE Board

DNS server, DNS service  

일단 XE 보드 1.4.x 버젼(그 이하버젼도 마찬가지겠지만..) 운영시 쉬운설치에서 업데이트 및 설치를 클릭하여 모듈등을 설치할때 "msg_permission_adjust_failed" 오류를 만나는 경우 다음과 같이 해결 가능.

* 원인

소스는 보니 CHMOD 를 FTP상에서 적용(실행)하지 못해 발생하는 오류로 판단되며, 내 Linux 서버에서는 proftpd를 사용하므로, proftpd 에서 다음의 옵션을 주석처리

/usr/local/proftpd/etc/proftpd.conf


# Bar use of SITE CHMOD by default
#<Limit SITE_CHMOD>
#  DenyAll
#</Limit>

저 녀셕을 주석처리!!

웹호스팅을 이용할 경우 서버 관리자에세 ftp 명령어 상에서 chmod 가 가능하도록 요청해야한다.
2011/10/18 20:30 2011/10/18 20:30

Posted on 2011/06/28 16:38
Filed Under Windows/최적화 및 팁

DNS server, DNS service  

결론 : 옮기(또는 삭제)지 말자

WinSxS폴더 삭제시

1.윈도우 업데이트 실패 가능성 있음.

2. 프로그램 오작동 가능성 있음.

WinSxS파일은 대부분 하드링크로 존재한다.

Windows Vista 이전에는

보안 업데이트나 BugFix를 위해 시스템을 업데이트를 하면 INF기반으로 exe나 dll같은 시스템 파일이나 레지스트리 값들을 각 파일단위로 업데이트

Vista에서 부터는

Servicing이라는 새로운 Coimponent 관리 메커니즘을 통해 파일, 레지스트리 값, 서비스, Generic Command, Dependencies, Category를 묶어 하나의 Component 단위로 관리.

여러 Component 들을 하나로 묶은 것을 Deployment

여러 Deployment들을 하나로 묶은 것을 Package

윈도우 업데이트는 패키지단위로한다

WinSxS 폴더는 Component 를 모아 저장해둔 공간(Component Store)

Projection : 하드링크가 걸려있고 사용자가 사용할수 있는 상태

Stage : Component Store 에 저장만 되어있는 상태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으면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한뒤 이전 버전의 Component는 Component Sotre(WinSxS)에 놔두고

새로운 componet를 Projection 한다,

업데이트 Component에는 해당 OS버전의 오리지널 버전과, 서비스팩 버전을 모두 가지고 있다.

- 현재 설치된 환경에 맞는 것만 Projection 시키고 나머지는 Stage시킨다.

윈도우 설치시 모든 시스템 파일을 Component Store인 WinSxS폴더에 넣어둔다.

- 그래서 XP와 같이 시스템 파일이 변경되면 원본 CD를 넣으라는 메세지가 안뜬다.

2011/06/28 16:38 2011/06/28 16:38

Posted on 2011/06/28 15:40
Filed Under Windows/최적화 및 팁

DNS server, DNS service  

어느날 보면 꽉 차 있는 디스크 공간.

Windows Vista 이후 주범인 Winsxs 파일 ..

무려 20G 넘는 경우도 봤다.

이 경우 아래와 같이 삭제하면 된다.

Windows 2008 SP2 버전에서는 SP2에 포함되어있는 COMPCLN.exe 파일을 이용하여 서비스 팩 이전 버전의 파일들을 WinSxS 폴더에서 삭제할 수 있으나, (, 이 명령을 실행하면 서비스 팩을 제거 할 수 있는 옵션도 사라지고 해당 서비스팩 이전 상태로는 돌아 갈수 없으니 신중해야 한다.)

Windows 2008(SP1) 2008 R2 버전에서는 VSP1CLN.exe 파일이나 COMPCLN.exe 파일은 사용되지 않으며, 그 외 다른 방법도 제공하고 있지 않는다.

Winsxs 폴더 안의 내용을 삭제할 수 있지만, 추후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로 인하여 모두 제거는 권장하지 않으며, 만약 Winsxs\ManifestCache 폴더가 많은 용량을 차지하고 있다면 해당 폴더 안의 bin 파일을 삭제하기 위해 아래 작업을 진행하면 된다.

1. command 창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2. 아래 과정으로 bin 파일을 제거 한다.

c:\windows\winsxs>Net stop trustedinstaller [Enter]

Takeown /f %windir%\winsxs\ManifestCache\* [Enter]

Icacls %windir%\winsxs\ManifestCache\* /GRANT administrators:F [Enter]

Del /q %windir%\winsxs\ManifestCache\* [Enter]

2011/06/28 15:40 2011/06/28 15:40

Posted on 2011/06/28 15:38
Filed Under Windows/최적화 및 팁

DNS server, DNS service  

WinSxS는 호환성 보전을 위하여 버전업 된 DLL 들을 모아 놓는 저장소군요.
그래서 디스크 공간이 부족할 때는 삭제하더라두 크게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Backup은 받아 두셔야 겠죠??
뭐 섬뜩하게 니 시스템이 부팅 되지 않을꺼라는 애기도 있지만 대체적인 포스팅 내용들을 통해 확인해 보면 삭제해도 시스템을 정상적으로 동작시키는 것에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Microsoft에서는 해당 디렉토리의 컨텐츠를 삭제하지 말자가 권고 사항입니다.)

아래는 WinSxS에 대한 포스팅 들입니다.

WinSxS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해당 오브젝트에 대한 소유권을 가져온 후 자신의 계정에 풀 컨트롤 권한을 부여 해야 해당 내용들이 삭제가 됩니다.

What is the WINSXS directory in Windows 2008 and Windows Vista and why is it so large?
http://blogs.technet.com/askcore/archive/2008/09/17/what-is-the-winsxs-directory-in-windows-2008-and-windows-vista-and-why-is-it-so-large.aspx

Deleting from the WinSxS directory
http://blogs.msdn.com/jonwis/archive/2007/01/02/deleting-from-the-winsxs-directory.aspx

Demystifying the WinSxS directory in Windows XP, Vista and Server 2003/2008
http://blog.tiensivu.com/aaron/archives/1306-Demystifying-the-WinSxS-directory-in-Windows-XP,-Vista-and-Server-20032008.html

2011/06/28 15:38 2011/06/28 15:38

Posted on 2011/06/28 15:36
Filed Under Windows/최적화 및 팁

DNS server, DNS service  

hiberfil.sys 삭제 방법
명령프롬프트에서 powercfg.exe /h off 입력

최대 절전모드를 필요로 하지않는다면 하이버네이션 파일 삭제시 메모리 용량 만큼 HDD 공간 확보
SSD 처럼 디스크 용량이 부족한 경우 페이지 페이지 파일과 더불어 삭제하면 좋습니다.


하이버네이션을 키려면 powercfg.exe -h on 입력
2011/06/28 15:36 2011/06/28 15:36

Posted on 2011/03/28 14:20
Filed Under Linux/설정방법

DNS server, DNS service  

----------------------------------------

리눅스 시스템에서의 GD 라이브러리 설치법

----------------------------------------


검색으로 찾아낸 설치법들을 확인한결과... 상당히 번거로운 라이브러리로 보인다.

이것저것 부가적으로 설치해야되는 라이브러리가 4개나 된다.



1. 필요한 라이브러리 좌표

- zlib 다운로드 : http://www.zlib.net

- png 다운로드 : http://www.libpng.org/pub/png/libpng.html

- JPEG 다운로드 : http://www.ijg.org

- freetype 다운로드 : http://download.savannah.gnu.org/releases/freetype/

- GD 다운로드 : http://www.boutell.com/gd/http/gd-2.0.33.tar.gz


※ 첫 설치하면서 함께  포스팅중이다. 최신버전의 라이브러리를 받아서 진행중임!!

※ root 디렉토리에 다운 받음


2. zlib 설치

./configure -shared -prefix=/usr/local/zlib

make

make install


3. png 설치

./configure -prefix=/usr/local/libpng

make

make install


4. jpeg 설치

----------------------------------------------

참고:

설치시 디렉토리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버전 6b에서 일어나는 에러인 것으로 보인다.

8b를 받아 설치중이며 디렉토리 에러는 나타나지 않았다.

혹여라도 make install 중에 디렉토리 에러메시지가 보인다면 아래처럼 디렉토리를 생성한다.


mkdir -p /usr/man/man1/

----------------------------------------------


./configure -prefix=/usr/local/jpeg -enable-shared -enable-statie

make

make install


5. freetype 설치

./configure -prefix=/usr/local/freetype

make setup

make install


6. GD 설치

./configure -prefix=/usr/local/gd

=================================================================

출력문 일부 참고:

Support for PNG library: yes

Support for JPEG library: yes

Support for Freetype 2.x library: yes // 무료 폰트 렌더링 라이브러리

Support for Fontconfig library: no

Support for Xpm library: no //unix의 이미지 포맷 라이브러리

Support for pthreads: yes

=================================================================


make

----------------------------------------------

참고:

make시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현재 설치중인 버전은 2.0.33 이다.

2.0.35 버전 설치중에 일어나는 현상인듯하다. 현재 설치버전엔 나타나지 않았다.

에러내용은 아래와 같다.


cd . && /bin/sh /usr/local/src/gd-2.0.35/config/missing –run aclocal-1.9 -I config

aclocal:configure.ac:64: warning: macro `AM_ICONV’ not found in library

cd . && /bin/sh /usr/local/src/gd-2.0.35/config/missing –run automake-1.9 –foreign

cd . && /bin/sh /usr/local/src/gd-2.0.35/config/missing –run autoconf

configure.ac:64: error: possibly undefined macro: AM_ICONV

If this token and others are legitimate, please use m4_pattern_allow.

See the Autoconf documentation.

make: *** [configure] 오류 1

----------------------------------------------


make install


7. 끝으로
php에서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
검색으로 나오는 웬만한 설치법들은 끝부분에 php설정도 함께 게시하고 있다.
그래서 나도 적어볼란다. ㅋㅋ

php 컴파일시
./configure 옵션에 아래사항 추가

–with-gd=/usr/local/gd \
–with-jpeg-dir=/usr/local/jpeg \
–with-freetype-dir=/usr/local/freetype \
–with-png-dir=/usr/local/libpng \
–with-zlib-dir=/usr/local/zlib

** 이 블러그 보시고 설치하신 분은 아래처럼

./configure --prefix=/usr/local/php --with-exec-dir=/usr/bin --with-apxs2=/usr/local/apache/bin/apxs --with-apache-install=/usr/local/apache --with-mysql=/usr/local/mysql --with-config-file-path=/etc --disable-debug --enable-track-vars --enable-sockets --with-png-dir=/usr/local/libpng --with-freetype-dir=/usr/local/freetype --with-mod_charset --with-charset=euc_kr --with-xml --with-language=korean --enable-mailparse --enable-calender --enable-sysvsem=yes --enable-sysvshm=yes --enable-ftp --enable-magic-quotes --enable-gd-native-ttf --enable-versioning --enable-url-includes --enable-trans-id --enable-inline-optimization --with-iconv --enable-mbstring --enable-mbregex --with-gd=/usr/local/gd --with-ttf --with-gettext --enable-sigchild --enable-module=so --enable-versioning --enable-url-includes --enable-trans-id --enable-inline-optimization --enable-bcmath --with-jpeg --with-png --with-zlib --with-jpeg-dir=/usr/local/jpeg --with-png-dir=/usr/local/libpng --with-zlib-dir=/usr/local/zlib
 
2011/03/28 14:20 2011/03/28 14:20

Posted on 2011/03/11 20:23
Filed Under Programming/C#

DNS server, DNS service  

- 코드:

    class Class1
    {
        /// <summary>
        /// 해당 응용 프로그램의 주 진입점입니다.
        /// </summary>
        [STAThread]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 TODO: 여기에 응용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코드를 추가합니다.
            //
            string tmp = "한글English";

            byte []bArray_ =Encoding.Default.GetBytes(tmp);
            Console.Out.WriteLine(Encoding.Default.EncodingName);
            Console.Out.WriteLine(Encoding.Default.GetString(bArray_));
            Console.Out.WriteLine(bArray_.Length);

            byte []u7Array_ = Encoding.Convert(Encoding.Default, Encoding.UTF7, bArray_);
            Console.Out.WriteLine(Encoding.UTF7.EncodingName);
            Console.Out.WriteLine(Encoding.UTF7.GetString(u7Array_));
            Console.Out.WriteLine(u7Array_.Length);

            byte []u8Array_ = Encoding.Convert(Encoding.Default, Encoding.UTF8, bArray_);
            Console.Out.WriteLine(Encoding.UTF8.EncodingName);
            Console.Out.WriteLine(Encoding.UTF8.GetString(u8Array_));
            Console.Out.WriteLine(u8Array_.Length);

            byte []uArray_ = Encoding.Convert(Encoding.Default, Encoding.Unicode, bArray_);
            Console.Out.WriteLine(Encoding.Unicode.EncodingName);
            Console.Out.WriteLine(Encoding.Unicode.GetString(uArray_));
            Console.Out.WriteLine(uArray_.Length);

            byte []aArray_ = Encoding.Convert(Encoding.Default, Encoding.ASCII, bArray_);
            Console.Out.WriteLine(Encoding.ASCII.EncodingName);
            Console.Out.WriteLine(Encoding.ASCII.GetString(aArray_));
            Console.Out.WriteLine(aArray_.Length);
        }
    }

-----------------------------------------------------------------------------------

- 결과:
한국어
한글English
11
유니코드(UTF-7)
한글English
15
유니코드(UTF-8)
한글English
13
유니코드
한글English
18
US-ASCII
??English
9
2011/03/11 20:23 2011/03/11 20:23

Posted on 2011/03/07 16:38
Filed Under Programming/C#

DNS server, DNS service  

Written by Youngil Kim, C#.NET Developer

 

.NET Framework 2.0의 WebClient클래스는 FTP프로토콜도 대응하기에 GOM은 FTP를 기반으로 하는 파일 업/다운로드를 구현해보았습니다.

 

- FTP기반 다운로드 방법

일단 FTP의 파일 다운로드는 DownloadFile 메소드를 이용하여 첫번째 파라미터는 다운로드할 파일의 URL(형식: ftp://FTP서버명/파일경로)을 지정합니다.

에로 ftp://ftp.microsoft.com/developr/readme.txt를 직접 웹브라이저에서 입력해보세요 실제로 접속됩니다. 이는 ftp.microsoft.com이란 FTP서버에 developer란 폴더에 있는 readme.txt파일을 지정한다는 의미입니다.

참고로 FTP서버에 접근하려면 일반적으로 사용자ID와 비밀번호를 통해 인증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WebClient클래스의 Credentials속성을 선언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WCFtpDownload.cs]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Net;

namespace WCFtpDownload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WebClient wc = new WebClient();
           wc.Credentials = new NetworkCredential("admin", "passwd");
           wc.DownloadFile("
ftp://server/temp/a.zip","temp.zip");
        }
    }
}

위 예제는 사용자명 admin, 비밀번호 passwd라는 계정으로 FTP서버 server에 로그인하고 temp폴더에 있는 a.zip파일을 다운로드하여 temp.zip이란 파일명으로 변경하여 현대 폴더에 저장하는 형태입니다.

 

- FTP기반 업로드 방법

업로드방법도 다운로드 방법만큼 간단합니다. UploadFile 메소드를 사용하면 끝나기 때문이죠 =_=;

 

[WCFtpUpload.cs]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Net;

namespace WCFtpUpload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WebClient wc = new WebClient();
            wc.Credentials = new NetworkCredential("admin","passwd");
            wc.UploadFile("
ftp://server/temp/xxx.zip", "temp.zip");

        }
    }
}

 

이 예제는 급조해서 만든거라서 연속 실행하면 두번째이후는 계속 예외가 발생합니다. 이미 파일이 있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실무에 적용시, 기존 파일이 있는 경우 파일명을 변경하여 업로드를 하는 로직이 필요하겠죠?

또한, Credentials 속성을 설정하지 않고 FTP서버에 접근하는 경우 기본값으로 사용자ID는 anonymous, 비밀번호는 anonymous@가 사용됩니다.

 

이상 끝!

2011/03/07 16:38 2011/03/07 16:38

Posted on 2011/03/03 15:48
Filed Under Linux/장애처리

DNS server, DNS service  

출처 : http://blog.naver.com/lkylike/80120027958

Aapache 2.x, PHP 5.x, MySQL 5.x 설치후 서버 이전을 끝내고 사이트 접속해보니 한글이 모두 ㅁㅁㅁ 특수기호들로 깨져 버리더군요.
원인을 알아 보니 mysql 기본 설치시 기본 문자셋이 utf8이 아니라서 생긴 문제 이더군요.
웹소스는 utf8 이며 기존 DB 자료 역시 utf8인데 mysql 기본 문자셋은 다른 문자로 되어 있어서 생긴 문제 였습니다.
다행이도 해결 방법이 mysql 다시 설치 하는 것이 아니라 /etc/my.cnf MySQL 설정 파일만 수정해 주면되었습니다.


자신의 기본 문자셋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확인 해 보실려면 mysql 접속후 다음과 같이 확인 해 보세요!

 

mysql> SHOW VARIABLES LIKE 'character_set%';
+--------------------------+----------------------------+
| Variable_name | Value |
+--------------------------+----------------------------+
| character_set_client | latin1 |
| character_set_connection | latin1 |
| character_set_database | latin1 |
| character_set_filesystem | binary |
| character_set_results | latin1 |
| character_set_server | latin1 |
| character_set_system | utf8 |
| character_sets_dir | /usr/share/mysql/charsets/ |

 

이와 같이 latin1 등의 문자셋으로 설정 되어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파일 수정은 /etc/my.cnf 파일을 수정 하시면 되며, 각 [항목] 바로 아래에 문자셋 설정을 추가 해주시면 됩니다.

 

# vi /etc/my.cnf

 

[client]
default-character-set=utf8

 

[mysqld]
init_connect='set names utf8'
character-set-server=utf8
default-collation=utf8_unicode_ci
skip-character-set-client-handshake
character-set-filesystem=utf8
default-character-set=utf8

 

[mysqldump]
default-character-set=utf8

 

[mysql]
default-character-set=utf8

 

위와 같이 추가하고 저장후 mysql 데몬을 다시 실행 해 보시면 아래와 같이 문자 기본셋이 변경 되었음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 Variable_name            | Value                                  |
+--------------------------+----------------------------------------+
| character_set_client     | utf8                                   |
| character_set_connection | utf8                                   |
| character_set_database   | utf8                                   |
| character_set_filesystem | binary                                 |
| character_set_results    | utf8                                   |
| character_set_server     | utf8                                   |
| character_set_system     | utf8                                   |
| character_sets_dir       | /usr/local/mysql/share/mysql/charsets/ |
+--------------------------+----------------------------------------+

 

사이트 접속해보니 이제 정상으로 한글이 보이는 군요.
등록 및 수정 등 쿼리 전송시 한글 처리는 잘되는지 아직 안해봤음 ^^

2011/03/03 15:48 2011/03/03 15:48

Posted on 2011/03/03 14:30
Filed Under Linux/장애처리

DNS server, DNS service  

MYSQL 설치 후 외부에서 접속시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면..

MYSQL Error 1042 [ Can't get hostname for your address ]

두가지 옵션이 있다.

1. MySQL이 설치된 서버에 Reverse DNS 를 손봐야 한다.

2. MySQL 을 설치할때 " --skil-name-resolve"옵션을 붙이고 실행하거나, 아니면 my.ini (my.cnf) 파일에 다음의 옵션을 추가한다.
[mysqld] 
skip-name-resolve
2011/03/03 14:30 2011/03/03 14:30

Posted on 2011/03/02 13:40
Filed Under Linux/설정방법

DNS server, DNS service  

 

1. Mysql5.5.9 소스 파일 다운로드를 합니다.

- 웹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링크를 복사하여

 #wget http://www.mysql.com/get/Downloads/MySQL-5.5/mysql-5.5.9.tar.gz/from/http://mirror.khlug.org/mysql/

* 필자 서버에서 MySQL 을 다운받는 방법

명령어 :
wget
http://www.lovecoco.net/dataout/userdata/mysql-5.5.9.tar.gz  [다운로드]

2. Mysql 을 서비스할 계정을 생성합니다.(보안을 위해서)

#groupadd mysql
#useradd -g mysql mysql

3. configure 를 진행합니다.

 - 여기서 5.1 때와 5.5.9 가 다른걸 알았는데요...
 ./configure 가 없다는거...5.5.9 부터는 cmake 라는 것을 통해 설치를 진행하게 됩니다.
cmake 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 http://www.cmake.org/ )
압축만 풀면 사용 가능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cmake 를 통해 설치 옵션을 부여해서 해볼까요?

#cmake -DCMAKE_INSTALL_PREFIX=/usr/local/mysql -DDEFAULT_CHARSET=utf8 -DDEFAULT_COLLATION=utf8_general_ci -DWITH_EXTRA_CHARSETS=all -DMYSQL_DATADIR=/usr/local/mysql/data  -DENABLED_LOCAL_INFILE=1 DWITH_INNOBASE_STORAGE_ENGINE=1 .

- 전 오래전부터 EUCKR을 사용하여 왔고 해당 DB의 호환성을 위해
cmake -DCMAKE_INSTALL_PREFIX=/usr/local/mysql -DDEFAULT_CHARSET=euckr -DDEFAULT_COLLATION=euckr_korean_ci -DWITH_EXTRA_CHARSETS=all -DMYSQL_DATADIR=/usr/local/mysql/data  -DENABLED_LOCAL_INFILE=1 -DWITH_INNOBASE_STORAGE_ENGINE=1 -DMYSQL_UNIX_ADDR=/usr/local/mysql/mysql.socket

를 사용했습니다이후 make all , make install 을 해줘야 합니다.


( cmake 설치 옵션 메뉴얼 :
http://dev.mysql.com/doc/refman/5.5/en/source-configuration-options.html#cmake-general-options )


이렇게 해서 설치를 하다보면 필요한 라이브러리가 필요하다며 중간에 실패가 떨어지기도 합니다.
그러면 해당 라이브러리를 설치 해주시면 됩니다. 설치방법은~~


#yum -y install zlib curl
#yum -y install gcc g++ cpp gcc-c++
#yum -y install openssl openssl-devel
#yum -y install libtermcap-devel ncurses-devel libc-client-devel bzip2-devel
#yum -y install bison

6. mysql 설치 디렉토리에 대한 mysql 권한 부여
#chown -R mysql:mysql /usr/local/mysql

7. 기본 DB 생성

설치 디렉토리로 이동하여서 실행하여야 합니다.(저는 /usr/local/mysql )
#./scripts/mysql_install_db --user=mysql --datadir=/usr/local/mysql/data


8. mysql 설정 파일 복사

#cp support-files/my-medium.cnf  /etc/my.cnf
또는
#cp support-files/my-medium.cnf my.cnf

저는 /usr/local/mysql 설치 디렉토리에 위치 시켰는데 mysql 를 여러개 설치할 경우에
각 mysql에 대한 설정값을 사용하기 위해 mysql설치디렉토리에 위치 시켰습니다.


다음으로 MySQL 서버와 프로그램을 연결해줄 소켓을 링크파일로 생성하야 한다.
ln -s /var/lib/mysql/mysql.sock /usr/local/mysql/mysql.socket
(여기 블러그 보시고 Apache 와 PHP 설정하실분 해당)

9. 서버 부팅시 mysql 실행을 위한 서비스 등록

#cp support-files/mysql.server /etc/init.d/mysqld
(기존에 mysqld 파일이 있을경우 해당서버에 설치된 mysql 이 있다는 뜻으므로, 이전 설치된 mysql을 사용하지 않을경우 overwite해도 무관)

10. mysql 실행시 생성되는 pid 파일이 /var/run/mysqld 에 생성됩니다.
이것때문에 mysql 이 뜨지 않아 로그파일을 보고 알았습니다.
#mkdir -P /var/run/mysqld  
#chown -R mysql:mysql /var/run/mysqld
(기존 mysql 이 설치되었을 경우 해당 디렉토리가 존재할 가능성이 높음. 존재하면 Step 10은 Skip)

11. 외부에서 mysql 에 대한 접근을 위해 서비스 포트를 오픈해야합니다.( 3306 포트 )
/etc/sysconfig/iptables 파일에
 -A RH-Firewall-1-INPUT -m state --state NEW -m tcp -p tcp --dport 3306 -j ACCEPT
 추가 후
#/etc/rc.d/init.d/iptables restart 로 갱신된 정보를 다시 서비스함.

12. Mysql 실행

#cd /usr/local/mysql/bin
#mysqld_safe --datadir=/usr/local/mysql/data &

이전버젼으로의 호환성을 위해 old-password 를 붙여줌
#/usr/local/mysql/bin/mysqld_safe --user=mysql --language=korean --old-passwords &

13. Mysql Root 비밀번호 생성

#mysqladmin -uroot password 신규비밀번호

14. Mysql 접속

#mysql -uroot -p
Mysql>


15. 재부팅시 자동 실행

마지막으로 부팅시 자동실행을 하도록 만드는 방법은 "/etc/rc.local"파일 재일 마지막 부분에 "/usr/local/mysql/bin/mysqld_safe --user=mysql --language=korean --old-passwords & "

을 추가하도록 한다.

그럼 모든 설치가 끝납니다~ ^^



2011/03/02 13:40 2011/03/02 13:40

About

by CoCo

Notice

Counter

· Total
: 846588
· Today
: 75
· Yesterday
: 70